정유라씨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월 2일 부산에서 피습당한 사건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SNS 글을 올렸습니다. SNS 내용과 이러한 내용을 올린 배경, 그리고 이재명 대표의 현 상태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정유라 SNS로 이재명 저격?
정유라씨는 1월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하나 올렸습니다.
멍때리다가 모서리에 찧어 피나고 부었는데 헬기 태워주세요.
1.5cm보다 크다.
아이고 나 죽는다.
정맥 찢어진 것 같다.
또 다른 글의 내용입니다.
이재명 목 조금 다친 것 가지고 의심하는 사람들이 너무하다.
눈앞에서 전남편 칼부림 본사람으로, 혈관 나가면 수건으로 지혈해도 수건 피로 다 젖는다.
얼른 완쾌하셔서 재판받으시길.
말기암 환자도 조사 다 받고 재판 다 받는다.
이는 한 괴한에게 피습당한 이재명 대표가 헬기를 타고 병원에 옮겨진 것을 두고 조롱한 것입니다. 다른날에는 흉기에 대해서도 젓가락을 언급했는데 실제로는 길이 17cm, 날 길이 12.5cm의 등산용 칼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외에도 전 대한전공의협의회장은 구급 헬기 사용에 대해 일반인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이라며 과거 심근경색으로 당장 시술 받지 않으면 죽을 수 있었던 환자를 위해 119 헬기 이송을 요청한 적이 있으나 의료진이 타지 않으면 이송 불가라고 밝혔던 119를 비난하기도 했습니다.
정유라... 누구시길래?
정유라는 1996년생으로 아버지 정윤회와 어머니 최순실, 현 최서원의 딸입니다. 과거 이름은 정유연이라고 합니다. 승마 선수였으며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 출전해 마장마술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이화여대 체육과학부에 재학하고 있었으나 각종 불법 및 부정행위로 입학취소되었으며, 청담고등학교 졸업도 취소되었습니다. 출석 일수 부족과 부정 입학 정황 등이 연루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취소가 먼저 이뤄졌고 이로 인해 대학교도 입학 취소가 이어졌고 여기에 더해 영구 재입학 불가까지 되었다고 합니다.
최순실 게이트 당시 해외에서 체포된 것도 화제였는데요. 2017년 1월 2일 덴마크에서 불법체류 혐의로 현지 경찰에게 체포되었습니다. JTBC 이가혁 기자가 집 밖에서 인터뷰를 하기 위해 기다리다 나오지 않자 덴마크 경찰에 제보를 해 잡히게 된 것입니다. 당시 방송에는 그 과정이 모두 생생하게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유튜브와 SNS를 운영하며 의견을 개진하는 것이 뉴스가 되고 있는데요. 전 법무부 장관 조국 씨의 딸 조민씨도 그렇고 정치인들의 자녀들이 이슈가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부담없이 자신의 소신을 밝힐 수 있는 SNS가 흔하게 이용되기도 하고, 각 이념으로 나뉘다보니 이를 응원하는 이들이 구독과 팔로워를 하며 지지하는 것도 영향력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정유라는 이번 이재명 피습 이외에도 민주당 국회의원들의 일거수 일투족에 대한 의견을 자주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사실은 상관없이 강한 멘트와 의심하는 내용, 음모론이면 호응해주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겠죠.
이재명 대표 현상태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월 2일 부산 강서구 가덕도에서 행사 이후 기자 및 지지자들과의 만남 이후 이동하던 중 충청도 출신 60대 남성에게 피습을 당했습니다. 부산대병원 응급실에서 처치를 마친 이후 소방헬기를 타고 서울대병원으로 옮겨져 수술을 받았습니다.
좌측 목빗근(목 부근에 있는 긴 근육) 위로 1.4cm의 자상이 있었다고 합니다. 흉기로 목빗근이 뚫렸으며 내경정맥 앞부분 60%를 손상 시켰고 손상 부위는 출혈로 피떡이 고여있는 상태였다고 합니다. 봉합 수술을 진행해 9mm 정도 꿰맸으며 피떡을 제거하고 혈관을 봉합하는 것까지 마친 상태라고 합니다. 수술 이후 합병증 등의 우려로 중환자실에 입원했고 수술 다음날인 1월 3일 일반병실로 이동해 현재는 의식이 돌아왔고 대화도 할 수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피의자에 대한 조사는 계속 진행 중인 듯합니다. 범행 현장과 장면은 생생히 공개되고 촬영된만큼 범행 목적에 대한 조사가 중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이재명 대표가 재판을 앞둔 상태이고 총선도 3개월 정도 남은 상황이기 때문에 이를 여러모로 해석하는 의견이 남발하는 중입니다.
이념이나 정치적 선호와 상관없이 진인사대천명, 지금까지 무사한 것이 다행입니다. 모쪼록 이번 피습으로 건강에 위해가 없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그리고 이 사건을 누구도 정치적으로 이용하거나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만, 연초부터 가장 큰 이슈로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정유라씨의 발언과 이재명 대표의 현재 상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